수음이란 무엇이며 어떤 해로운 점이 있는가?

수음이란 외생식기를 문지르거나 만져서 성적 흥분을 일으켜서 쾌감과 고조에 도달하는 방법으로 청소년들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성행위이며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들에게도 행해지는 성행위이다.

한 외국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70% 이상의 남성 청소년과 40%이상의 젊은 여성들이 수음 경력을 갖고 있으며 이중의 많은 사람들은 빈번한 수음을 한다고 한다.

수음은 어떤 해로운 점이 있는가에 대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크게 관심을 갖고 있다.

전문가들의 견해로는 수음만을 놓고 말하면 자아자극을 통한 성적 쾌감을 얻는 행위로서 오직 습관성적이고 빈번한 수음만이 아니라면 건강에 해는 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수음은 매우 쉽게 습관화 될 수 있다. 특히 수음이 과도하게 된다면 첫째 수음으로 인한 자극이 정상적인 성교보다 강렬한데다 가령 습관화되면 성년이 된 후의 성생활에서 만족과 쾌감을 쉽게 느끼지 못한다는 점, 둘째는 남자의 경우로 말하면 정상적인 성교는 음경이 완전히 발기된 상태에서 이루어지지만 수음은 불완전한 발기 상태에서도 사정이 가능하므로 흔히 성신경의 과중한 부담을 초래하게 되어서 결국에는 성신경 문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수음에서의 중요한 문제는 절대로 습관화하지 말아야 하며 너무 빈번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많은 청소년들은 수음으로 빚어질 결과와 건강에 생길 이상을 몹시 우려하면서도 수음에서 얻어지는 성적 쾌감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이와 같은 자책감과 모순된 공포심리는 정신상의 의기소침과 더불어 피로, 무력,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고 심지어는 신경쇠약까지도 유발하게 한다.

즉 이러한 결과는 수음 자체가 인체에 주는 해보다도 정신적인 압력에서 빚어지는 결과가 더 무섭다는 것이다.

때문에 과도한 수음은 반드시 절제해야 하며 올바른 정신상태와 자신을 억제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사업자등록번호 : 114-90-27411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69-12 반포쇼핑타운 6동 3층
강남고속터미널 경부선 맞은편 지하철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하차
전화 (02) 3481-2888 Fax (02) 3481-2887 e-mail : danaa2888@naver.com, danaa2888@naver.com